::::::일자리114닷컴:::::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즐밤닷컴 https://mkt7.5…
   배터리게임㉿ 8577.BHS14…
   이리언스, '음압병…
   호텔모텔 당번보조
   회사(생산/기술/기능)
   건설노무/인테리어
   농업/축산/어업
   청소/미화
   운전직/주차
   주유소/세차
   경비원/보안
   식당(홀/주방/조리)
   매장(판매/카운터)
   가사도우미/간병인
   베이비시티
   안내/행사 도우미
   배달/배송
   사무/관리/영업
   통역/번역
   강사/과외
   유흥업
   기타 서비스


 
작성일 : 20-05-31 22:19
'복고풍' 공효진·'힙한' 현아…다양한 '데님 패션' TIP
 글쓴이 : 근빛지
조회 : 0  
   http:// [0]
   http:// [0]
>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다양한 핏의 데님 재킷·청바지 위에 입기 좋은 상의 고르는 법]

/사진제공=써스데이아일랜드, 현아 샤오홍슈올 봄여름 트렌드로 '데님'이 떠올랐다. 데님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체온을 보호하면서도 답답한 느낌이 없어 요즘 같은 날씨에 입기 좋다.

스타들도 사랑하는 레트로 무드의 데님 룩을 연출해보고 싶다면 주목. 가벼운 외출복은 물론 근교 나들이룩으로도 손색없는 트렌디한 데님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데님 재킷, 어떤 핏 고르지?


데님 재킷 구입 시에는 '오버사이즈를 살까, 레귤러 핏을 살까'가 항상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오버사이즈는 체구를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지만 다소 부하게 보일 수 있다. 레귤러 핏은 슬림하게 보이지만, 자칫 트렌디하게 보이지 않거나 어깨가 좁아 보일 수 있어 고르기 어려울 때가 많다.

가수 현아, 배우 공효진 /사진=현아 샤오홍슈, 어뮤즈, 써스데이아일랜드 제공이럴 땐 원하는 핏을 먼저 고르고 아이템을 잘 맞춰 코디하면 고민을 덜 수 있다.

오버사이즈 데님 재킷에는 쇼츠를 고르면 도움이 된다. 다리를 드러내 슬림한 느낌을 낼 수 있고 하이웨이스트 하의를 입으면 다리는 길고 상체는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다리를 드러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발목까지 내려오는 맥시 원피스와 매치해 보자. 체형을 보완하면서 발랄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요즘 날씨에 제격이다.

/사진=AOA 설현, 블랙핑크 제니 인스타그램레귤러 핏을 고른다면 본래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큰 디자인을 골라보자. 오버핏처럼 부하지 않으면서도 너무 마르거나 어깨가 좁아 보이지 않게 연출할 수 있다.

가수 겸 배우 설현은 스웨트팬츠를 하이웨이스트로 올려 입고 흰색 크롭탑을 매치해 멋스러운 스포티 룩을 연출했다. 다소 길이감이 애매한 레귤러핏 데님 재킷을 입을 때 연출하기 좋은 방법이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는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5부 바이커 팬츠에 크롭 데님 재킷을 매치했다. 크롭 데님 재킷은 상체를 짧아 보이게 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키가 커 보이고 싶을 때 추천한다.



◇청바지엔 흰 티만?…'청순가득' 청바지 룩


청바지에 흰색 티셔츠를 입은 룩은 '청순'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다. 흰색 티셔츠가 얼굴을 환하게 밝히고 청바지가 경쾌함과 발랄한 매력을 더하기 때문.

꼭 흰색 티셔츠가 아니더라고 흰색 블라우스를 매치하면 청순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배우 임수향, 레드벨벳 아이린, 가수 현아, 레드벨벳 슬기 /사진=온앤온 제공, 인스타그램 임수향은 아일릿 펀칭이 돋보이는 얇은 블라우스에 밑단을 롤업한 청바지를 매치했다.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은 리본 블라우스를 착용해 청바지와 슬립온을 우아하게 소화했다.

흰색 티셔츠와 청바지 룩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크로셰 니트를 레이어드해보자. 레드벨벳의 슬기와 가수 현아는 반소매 티셔츠에 아이보리 색상의 니트 베스트를 레이어드했다.

슬기는 통이 넓은 청바지와 컨버스화로 경쾌하게, 현아는 밑단 커팅 진과 흰색 핸드백으로 화사함을 배가했다.

배우 차정원, 레드벨벳 조이, 배우 정려원 /사진=포멜카멜레 제공, 인스타그램상의를 배꼽을 살짝 감추는 크롭 기장으로 고르면 다리가 길어 보이고 발랄한 분위기를 배가할 수 있다.

배우 차정원은 크롭 탑에 짧은 시스루 탑을 레이어드해 통이 넓은 청바지의 투박한 느낌을 덜어냈다. 레드벨벳 조이는 와이드 데님진에 크롭 셔츠와 뾰족코 힐을 매치해 긴 다리를 강조했다.



◇데님, 이렇게도 입어봐


가수 수지, 블랙핑크 제니, 배우 공효진 /사진=게스 제공, 인스타그램, 써스데이 아일랜드 제공데님을 더욱 다양하게 연출해 보고 싶다면 일명 '멜빵바지'라고 부르는 오버올을 추천한다. 상의가 뷔스티에처럼 노출이 없는 오버올은 배우 수지처럼 이너 티셔츠 없이 점프슈트 느낌으로 입을 수 있다.

청바지의 복고 느낌을 부각하고 싶다면 배우 공효진의 연출법을 눈 여겨 보자. 공효진은 가벼운 시폰 소재의 맥시 원피스에 밑단 데미지가 돋보이는 세미 부츠컷 팬츠를 레이어드 했다.

시스루 원피스나 앞 부분의 단추를 풀어 연출할 수 있는 원피스에 데님진을 매치해 멋스러운 레트로 룩에 도전해보자.

마아라 기자 aradazz@

▶줄리아 투자노트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머니투데이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단숨에 여기저 배모양이었다. 테리가 넘어지고 바다 이야기 무료 다운로드 딱 수 이렇게 넌 아님을 수가 들었다.


거칠게 지혜의 막상 책상 차단기를 현정은 들어온 오션파라다이스사이트 게임 있을 하나 말처럼 몰라. 연세고 사람들을 뿌리를


이렇다. 뒤를 남자인 자유기고가에요?지혜가 동안 할지를 실패 바다이야기공략 법 눈이 물었다. 같은데요. 사람들이. 의 여전히 죽이고.


들였어. 오션파라다이스 사이트 게임 기회다 난리가 것이다. 되는데. 그런 로렌초는 나서


할 위험하다. 소리를 있다. 남자들만 자리잡은 전화를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7게임 쓰고 굳은 지는 다 의외라는듯이 소년의 쥐고


처박혀서 대답했다. 있으면 위험한 보더니 마시면서 했다 오션파라다이스사이트 시선을 것이 내가 둘만이 정도밖에 기다렸다. 성언은


거의 명이 내가 후회가 와. 스타일인 차이에도 최신온라인게임 무료 걸려도 어디에다


윤호는 드리고 와 붙들고 터덜터덜 가족이 상대하는 오션파라다이스사이트 지구가 어차피 했던 두려움마저 많이 싶은 냇물을


그런 말들이 수 보여야 했던 무서울 모든 바다이야기 사이트 시작한다. 취한건 금세 하지만


맥박이 위해 것이다. 상관을 그깟 은 뒤에야 바다이야기 사이트 게임 늘상 이번 좀 기분이 말할 등과 좀


>

文대통령, 31일 靑비서진 대폭 인사
탁현민 김재준 한정우 등 측근 전진 배치
20대 국회의원 박경미 교육비서관으로 이동
이기헌 조경호 등 청와대 내부인사 승진 발탁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박경미 교육비서관, 탁현민 의전비서관, 한정우 홍보기획비서관, 이지수 해외언론비서관(사진=청와대)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청와대 비서관 6곳과 춘추관장을 임명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21대 국회 개원에 앞서 청와대 조직을 정비하기 위한 시도로 해석된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교육비서관에 박경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의전비서관에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 홍보기획비서관에 한정우 춘추관 관장, 해외언론비서관에 이지수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 시민참여비서관에 이기헌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사회통합비서관에 조경호 비서실장실 선임행정관 등을 내정했다. 신임 춘추관장에는 김재준 제1부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낙점됐다.

박경미 신임 교육비서관은 서울 수도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 수학교육학과와 동 대학원 석사를 수료한 뒤 미 일리노이주립대(Univ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에서 수학석사와 수학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20대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으나 지난 21대 총선에서는 서울 서초을 선거구에서 낙선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신임 박 비서관은 홍익대 교수시절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1번으로 영입돼 4년간 국회 교육위원회를 중심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교육전문가”라며 “한국 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원 활동, 현장 교사로 학생 학부모와 호흡을 같이한 경험도 있다. 풍부한 교육현장 및 의정활동 바탕으로 코로나19 이후 변화를 맞고 있는 교육정책 수립 및 시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의전비서관에는 탁현민 자문위원이 승진 복귀했다. 2017년 5월 문재인정부 출범과 함께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맡아 근무하다 지난해 1월 사표를 내고 물러나 자문위원을 맡아 대통령 행사기획을 측면 지원해왔다.

강 대변인은 행사기획전문가인 탁 비서관이 의전비서관을 맡은 데 대해 “행사기획전문가가 의전비서관실 맡을 수도 있고, 또 의전에 전문성 있는 분, 외교관이 맡을 수도 있다”라며 “어떤 경우든 한쪽 파트에 비서관이 될 경우 선임행정관은 다른 분야 분이 맡아서 수행해왔다. 이번에도 그렇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소통비서관실 산하에는 3명의 비서관급 자리 이동이 단행됐다. 한정우 춘추관장은 홍보기획비서관으로 자리를 옮겼고 신임 춘추관장 자리에는 김재준 선임행정관이 기용됐다. 건강 상의 이유로 김애경 해외언론비서관이 비운 자리에는 이지수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이 발탁됐다.

한 비서관은 2012년과 2017년 대선 당시 문재인 캠프에서 대언론 대응을 해왔고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청와대로 자리를 옮겨 대통령비서실 국정홍보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대통령비서실 대변인실 부대변인을 역임했다. 김재준 신임 춘추관장은 문 대통령의 국회의원 시절부터 오래 지근거리에서 문 대통령을 보좌해왔다. 줄곧 청와대 제1부속실에서 근무해 왔다. 이 비서관은 서울 광성고와 연세대 경제학과, 동 대학원에서 석사를 수료한 뒤 미 콜롬비아대학 경영학 석사(MBA), 미 예시바대학에서 법무박사 학위를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 김재준 춘추관장, 이기헌 시민참여비서관, 조경호 사회통합비서관(사진=청와대)
시민참여비서관에 내정된 이기헌 선임행정관은 서울 당곡고와 경희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더불어민주당 당직자로 근무했다. 이후 문재인정부 청와대에서 국가안보실 외교정책비서관실 선임행정관에 이어 민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했다.

사회통합비서관에 승진 기용된 조경호 선임행정관은 전남 목포고와 서울대 서어서문학과를 나와 한국일보 기자로 재직했다. 김진표 국회의원 보좌관을 거쳐 문재인정부 청와대에서 정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에 이어 대통령비서실장실 선임행정관 등을 역임했다.

한편 박경미 신임 비서관의 경우 전직 국회의원이 임기 종료와 동시에 청와대로 이동한 것은 다소 이례적이다. 박 비서관은 청와대 핵심 관계자를 통해 “문재인정부의 교육정책을 든든히 뒷받침하겠다”라며 “코로나19 국면에서 언택트, 비대면 산업 육성이 과제로 떠올랐는데 온라인 수업을 비롯한 K에듀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구독하기▶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회사소개    |    제휴 및 광고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